친박 "경선판 깨자는 것이냐..생떼에 불과"

 새누리당 유력 대권주자인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측은 비박(비박근혜) 경선주자 3인의 `경선 보이콧'' 선언에도 불구하고 경선 일정을 계획대로 소화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박근혜 경선캠프'' 관계자들은 4일 "당이 결정하는 경선 일정에 따를 것"이라며 "당 경선관리위가 일정을 조정하지 않는다면 사전에 공지된 모든 일정에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전 위원장과 친박(친박근혜) 진영은 황우여 당대표 사퇴 등 4ㆍ11총선 공천헌금 의혹에 대한 비박 3인의 요구가 타당하지 않다는 인식을 갖고 있다.

   이번 파문과 관련해 검찰 조사는 철저히 하되, 경선일정은 사전에 계획되고 알려진 `국민과의 약속''인 만큼 일부 후보의 일방적 요구로 변경ㆍ취소될 수 없다는 입장이다.

   박 전 위원장은 이에 따라 토요일인 이날 대부분의 시간을 5일 오후 상암DMC에서 열리는 `20대 정책토크''와 6일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서울지역 합동연설회를 준비하는데 할애할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전날 밤 기자들과 만나 비박 3인의 경선 보이콧 선언에 대해 "당을 망치는 일"이라며 "이런 식으로 보이콧하는 것은 국민에 대해서도 당원들에 대해서도 도리가 아니다"고 밝혔다.

   이상일 캠프 대변인도 전날 비박 주자들의 KBS TV토론 거부에 대해 "비이성적 행동", "국민과 당원, 방송사를 무시한 큰 결례행위"라고 힐난했다.

   이날도 캠프 및 친박 진영은 "경선판을 깨자는 것이냐"며 비박 진영을 향해 날을 세웠다.

   이 대변인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비박주자들의 행동에 대해 국민과 당원들이 이성적 행동이라고 생각할지 의문"이라며 "심한 정치공세"라고 말했다.

   친박의 또다른 관계자는 "TV토론을 2시간 앞두고 보이콧을 해 무산시키고 24시간 이내 당 대표의 사퇴를 요구하는 것 자체가 비상식적"이라며 "합당한 요구에 대해서는 논의가 가능하지만 비박주자 3인의 주장은 생떼에 불과하다"고 깎아내렸다.

   이들은 비박 진영의 `진의''를 파악하는 데도 촉각을 세웠다.

   다른 관계자는 "음모나 계산된 의도가 있지 않고서는 이렇게 당과 당원들이 불안감을 느끼도록 할 수 있겠느냐"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