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땐 후보직도 사퇴해야..

 

 

 

 

 

민주통합당은 7일 새누리당 공천헌금 파문과 관련해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의 비례대표 국회의원직 사퇴를 요구했다.

정성호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박 후보는 통합진보당 비례대표에 대한 의원직 제명까지 언급한 분"이라며 "스스로 비례대표 공천헌금 파문에 대한 책임을 지고 국민 앞에 사과하고 비례대표 의원직이라도 포기하는 것이 올바른 정치인의 길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4.11 총선과 공천을 실질적으로 지휘한 박 후보는 당시 아무런 실권도 없었던 황우여 대표에게 ''매품팔이 강요'' 식으로 책임을 미루지 마라"며 "국민 눈높이에 맞는 책임 있는 조치와 당내 혁신만이 새누리당이 살 길"이라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특히 비례대표 공천헌금 의혹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박 후보가 후보직까지 사퇴해야 한다고 공격했다.

서영교 의원은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새누리당 친박계 공천헌금의 책임자는 박 후보"라며 "친박계 핵심들이 책임을 회피하려 해선 안 된다. 박 후보는 책임지고 사퇴를 고민해야 한다"고 몰아붙였다.

강기정 최고위원도 원음방송 ''민충기의 세상읽기''에 출연해 "4.11 총선 공천 때 개혁과 쇄신을 하겠다고 얘기했던 박 후보 입장에서 이 사건이 사실로 밝혀진다면 후보직을 내놓아야 한다"고 압박했다.

아울러 민주당은 새누리당의 증거인멸과 검찰의 사건 축소은폐 의혹을 제기하며 새누리당 비례대표 공천심사 전반에 대한 철저한 수사도 촉구했다.

박기춘 원내 수석부대표는 "중앙선관위가 지난달 30일 검찰에 수사의뢰를 하며 보도자료를 내지 않았는데 특정신문에 이 사건이 보도되자 허겁지겁 보도자료를 냈다"며 "이는 누군가 새누리당과 청와대에 이 사건을 보고하고 자료를 (특정신문에) 흘렸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당연히 대검 공안부나 서울중앙지검에서 수사가 진행돼야 함에도 서둘러 부산지검에 배당했다"고 사건 배당과정의 윗선 개입의혹을 거론한 뒤 "검찰은 고발 일주일이 지나도록 두 전ㆍ현직 의원에 대한 압수수색이나 관련자 신병 확보도 하지 않았다"고 축소은폐 의혹까지 제기했다.

박범계 의원은 "새누리당 박근혜 캠프의 실세인 이상돈씨가 배달사고 가능성을 언급했다"며 "이는 이 사건 수사의 가이드라인을 박근혜식으로 제시한 것으로서 대단히 문제가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검찰은 통합진보당의 경선 부정사건에 준해 새누리당 공천심사위원회의 구조적 문제점을 낱낱이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