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고추구기차축제’ 각종 이벤트 참여자 모집

지난해 청양고추·기자축제 ‘고추 썰기 경연대회’모습.청양군은 오는 97~9일 청양시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13회 청양고추·구기자축제'' 행사 중 전국 5000원 매운밥상 요리경연대회청양고추 장인을 찾아라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에 참여해 솜씨를 뽐낼 희망자를 전국적으로 모으는 중이다.

매운밥상 요리경연대회는 5000(1인분) 이하의 재료비로 밥상을 차려야 하며, 요리전문가(요리사 자격증 소지자 등)를 제외하고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오는 28일까지며, 출품음식은 고추와 구기자를 활용해 매운맛을 낸 양식, 한식, 퓨전음식 등으로 1차 서류심사를 거쳐 35개 팀이 본선에 진출하게 되며, 대상에 50만원, 금상 30만원, 은상에는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군은 또 신()바람 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마련하는 개사곡 경연대회 통기타 동호인 경연대회 청양고추 장인을 찾아라 청양고추 꼭지 따기 고추 썰기 고추 무게 맞추기 청양사랑 UCC공모전 축제사진 공모전 등에도 많은 이들이 참여해주기를 기대하고 있다.

개사곡 경연대회의 주제는 청양구기자 명품고추 등 농특산물의 우수성 홍보 축제 참여와 근면·성실한 청양인 홍보 건강, 청정고장 청양군 홍보 등이다.

참여 희망자는 축제 홈페이지(www.cygg.kr)에 접속해 참여마당''응모방''을 통해 신청하거나 청양군 농업지원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거나 팩스(041-940-2279)로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농업지원과(041-940-2301~4)로 문의하면 된다.

<청양/박호현>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