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한국비전 2050 포럼’ 기자회견… 안측 “우리와 무관”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에 대한 지지를 자청하는 단체들이 우후죽순 생기는 가운데 안 원장에 대한 대학교수들의 지지선언도 나오고 있다.

안 원장의 지지모임을 자청하는 `한국비전 2050 포럼''은 오는 17일 프레스센터에서 9개 시도의 26개 대학 교수들이 `안철수를 지지하는 대학교수 선언'' 기자회견을 갖는다고 15일 밝혔다.

그러나 안 원장 측은 이 포럼 및 교수들의 지지 선언과 전혀 무관하다는 입장을 나타냈고, 포럼 측에서도 안 원장과 직접적인 관계가 없다"고 설명했다.

포럼 측은 지난 4월 창립해 교수와 전문인, 시민사회 인사 중심으로 500여명이 소속돼 있다고 전했다.

포럼은 자료에서 안 원장에게 힘을 실어줘 그가 장기간 분단체제로 인한 이념적 갈등과 신자유주의로 인한 극심한 양극화 현상으로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의 사회적 갈등을 치유하고 국민대통합을 가져오는 주요한 역할을 하는데 일조하기를 바란다"며 안 원장의 외곽 지지단체를 자처했다.

이장희 교수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포럼은 자발적인 지지단체로, 지금 안 원장과 관계가 없지만 서로 뜻이 맞으면 만나게 돼 있다"면서 안 원장에 대한 국민적 지지가 투표로 이어지려면 안 원장 주변에 어떤 인물, 조직, 정책이 있느냐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교수는 지난 2월 안 원장의 팬클럽을 자처하며 출범했다가 논란을 남긴 채 닷새 만에 해체된 `나철수''의 공동대표로 활동했었다.

그는 이와 관련해 나철수의 경우 순수한 의도로 참여했는데, 정치권 인사들의 문제로 모임이 이상하게 비쳐 관계를 끊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안 원장에게 미국을 방문해 오바마 대통령, 힐러리 클린턴 국무장관,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등을 만나고, 베를린을 방문해 평화의 이미지를 구축할 것을 제안할 것"이라며 포럼 회원들이 전국적으로 강연을 통해 안 원장의 뜻을 알리고 분야별 정책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