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예방·올바른 자녀 교육

공주교육지원청은 학부모교육을 원하는 기관의 신청을 받아 ‘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을 운영한다.

교육지원청은 학부모가 학교로 찾아오는 학교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직접 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교실을 통해 직장인의 학부모교육 참여를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기업 및 공공기관 등 학부모교육을 원하는 기관의 신청을 받아 강사를 지원하고 업무에 지장이 없는 오후시간이나 야간 운영의 시간을 활용, 1시간 교육이나 직장의 상황에 따른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학교폭력 예방 및 올바른 자녀교육 등 학부모가 희망하는 주제로 운영되며 강좌 및 강사 만족도를 조사해 차기 교육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 학부모교육과 함께 1대1 맞춤형 학부모 상담 병행 운영해 학부모의 교육관련 궁금 사항(Q&A)에 대한 설명 및 정보를 제공하고 교육정책에 관련된 안내도 이뤄진다.

이미 지난달 11일 공주시청 직원들과 함께하는 ‘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이 시청직원들의 많은 참여 속에 마쳤으며, 오는 23일 ‘학교폭력예방 및 밥상머리교육’을 주제로 한국자유총연맹 충남지부 회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을 운영한다.

공주시 지역내 직장 및 공공기관, 동사무소 등 ‘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을 희망하는 직장은 공문으로 교육희망서를 이달 말까지 공주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팀(☏041-850-2326)으로 문의하면 된다.<공주/류석만>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