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농기센터 품질향상 시범사업… 청결고추 생산 기여

당진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방상만)는 수확한 고추를 자동으로 세척, 청결한 고추로 생산하는 품질향상 시범사업을 추진해 농가 소득을 올리고 있다.

이에 기술센터는 세척기를 사용 잔류농약 병균을 씻어 안전성을 높이고 먼지 제거로 윤기가 나서 최고 품질의 건고추를 생산하기 위해 990이상규모로 고추를 재배하는 농가 12개소에 고추세척기를 보급 추진하고 있다.

실제로 유양수(송산면 당산리)씨는 기존에는 생산된 고추를 손으로 세척 했으나 고추세척기를 보급 받아 사용한 결과 노동력 절감, 세척 효과도 높아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당진/홍여선>

태안군, 장애인주차장 집중단속

태안군은 장애인 전용주차구역내 불법 주.정차 단속을 위해 경찰, 장애인편의시설지원센터, 편의시설시민촉진단과 함께 합동단속반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단속 대상은 장애인자동차표지를 부착하지 않고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주차한 자동차와 장애인자동차표지를 부착하더라도 장애인이 탑승하지 않고 장애인전용주차장에 주.정차한 차량 등이다. 단속된 차량에 대해서는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태안/장인철>

예산 농업알리미 블로그 기자단 개강

예산군내 농업인으로 구성된 기자단이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

16일 농기센터 컴퓨터교육장에서 가칭 ‘YES 블로그 기자단개강식을 갖고 예산 농업의 홍보에 나선다.

이날 개강식은 기자단 22명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고, 포털사이트 다음의 우수 블로거인 김대영씨의 소셜 미디어 마케팅활용을 주제로 특강이 이어졌다.

블로그 기자단은 농기센터가 농업인의 블로그 등 인터넷 운영능력 향상과 농산물 판로 확대, 지역 인지도 제고를 위해 추진하는 블로그 기자단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됐다.

지난 7월 군내 사이버 농업연구회원과 개인블로그나 인터넷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해 선발하고 기자단을 구성해 오는 12월까지 활동한다. <예산/이종선>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