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는 복잡한 민원증가추세와 담당부서를 쉽게 찾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민원안내 전담제’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민원안내 전담제는 민원사항과 행정정보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직원을 출입구에 배치해 방문민원인을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안내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시는 민원창구 장기 근무 직원 중에서 적임자를 선정해 배치하고 별도의 안내 데스크를 설치, 20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전담직원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명찰을 단 근무복을 입고 노약자, 장애인 등을 우선적으로 안내하고 있다.<서산/장인철>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