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에 즉각 보고돼.."안 원장 검증 피하려는 정치공세" 반박도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 측은 6일 정준길 공보위원이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의 불출마를 종용하며 협박했다는 안 원장측 폭로가 나오자 "사실 무근" 이라고 긴급 진화에 나서면서도 대선정국에 미칠 파장에 촉각을 곤두 세웠다.

자칫 이번 사태가 안 원장측 주장대로 `박 후보측의 계획된 공작으로 국민들에게 비칠 경우 후폭풍이 상당할 것으로 보고 대응에 부심했다.

애초 박 후보측은 안 원장측 금태섭 변호사의 기자회견이 예고되자 최근 언론에 보도된 재개발 아파트 딱지 논란과 포스코 사외이사 당시의 행보 등에 대한 해명 이나 일련의 검증에 대한 배후 의혹 등을 주장할 것으로 판단했다.

그러나 막상 회견에서 박 후보 공보단의 정준길 공보위원이 안 원장 불출마를 종용하고 협박했다는 전혀 예상치 못한 내용이 폭로되자 매우 당황해하면서 대책마련에 돌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당사자인 정 위원을 상대로 경위 파악에 나섰다. 박 후보는 이날 전남 태풍 피해 현장을 둘러보고 있었기 때문에 대신 최경환 비서실장이 정 위원으로부터 직접 해명을 들은 것으로 전해졌다.

최 실장은 정 위원으로부터 "시중에서 안 원장에 대해 떠도는 이야기들과 언론에서 나오는 이야기들을 친구 사이인 안 원장측 금태섭 변호사에게 전화를 해 얘기한 것일 뿐 협박이나 불출마를 종용한 적이 없다"는 취지의 해명을 듣고 이를 즉시 박 후보에게 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 실장은 "긴급한 사안인만큼 지방 일정을 진행 중인 박 후보에게 안 원장측 기자회견 내용과 정 위원 본인의 사실무근이라는 해명을 보고했다"고 전했다.

박 후보측은 일단 정 위원이 국회 기자회견을 통해 안 원장측 주장에 대해 반박하고 경위를 충분히 설명한 만큼 사태의 추이를 지켜본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당 대변인을 통해 오히려 안 원장측의 주장이 최근 언론에 잇따라 보도된 안 원장에 대한 검증을 희석시키기 위한 정치 공세라는 대응 카드도 마련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이번 사태가 안 원장측 주장대로 계획적인 공작을 통한 불출마 종용이나 협박이라는 인식이 확산된다고 판단할 경우, 당 차원의 비상대책회의를 소집해 대응 방안을 논의할 가능성도 배제하기 힘들 것으로 전망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