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충주세계무술축제장에 마련된 무술체험복합관이 어린이와 청소년,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연일 만원사례를 기록하고 있다.
충주시와 ()중원문화체육관광진흥재단에 따르면 올해 충주세계무술축제는 어린이와 청소년 등 가족단위 관람객을 대거 축제장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무술체험복합관과 후토스 캐릭터 쇼, 아리공주와 꼬꼬왕자 등 20여개의 이벤트와 공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외국 무술팀의 전통무술 시연과 각종 무예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 2012 충주세계무술축제 메인무대와 수련무대 이외의 축제장 곳곳에 마련된 무술체험복합관과 보조무대, 공연무대에는 아이들의 손을 잡고 축제장을 방문한 가족단위 관람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크게 붐비고 있다. 특히 축제장 즐길거리 존에 330(100여평) 규모로 설치된 무술체험복합관은 가족들이 전시와 체험, 놀이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형 무술체험관으로 꾸며져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무술 북카페와 무술 포토존, 클레이아트 전시, 무술 E-SPORTS 센터 등이 운영되고 있는데 지난 7일 개관이후 연일 가족단위 체험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실제 무술 북 카페에는 책 조형물 전시와 수백권의 무술관련 책을 비치하고 쿠션과 방석을 깔아 단순 도서관 느낌이 아닌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이용토록 했다. 무술공작소에는 충주 무술 캐릭터 클레이 아트 만들기 체험과 충주 무술 캐릭터가 그려진 그림에 직접 색을 칠하는 체험을 하고 있는데 자리가 부족할 정도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무술극장에는 무술 애니메이션 및 무술 영화 상영이 논스톱 방식으로 이어지고 있고 무술포토존은 무술을 테마로 한 포토존을 만들어 사진촬영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무술 E-SPORTS 센터에서는 각종 테마 게임과 격투게임, 댄스 및 스포츠 게임 등 체감형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체력단련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람객들이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할 정도로 호응도가 높다.
또 어린이와 청소년,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후토스캐릭터 쇼와 가족 뮤지컬 아리공주와 꼬꼬왕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돼 축제의 시너지를 크게 높이고 있다. <충주/박일>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