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특혜 의혹 문재인 아들도 증인 신청키로

 새누리당이 야권 유력주자로 대선 출마 선언을 앞둔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을 10월 5일부터 시작되는 국정감사 증인대에 세우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새누리당 핵심 관계자는 18일 "안 원장을 국감 증인으로 직접 부르는 방안을 고려 중"이라며 "아직 결정은 안됐지만, 워낙 의혹이 많으니 본인 입을 안 빌리고는 어떻게 하겠나"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내용을 보면 당연히 불러야 하는데 대통령 후보를 국감에 증인으로 부르는 선례를 남길까 봐 걱정"이라며 "본인이 안 나오더라도 국회가 대선 후보에 대한 부분은 철저히 파헤쳐야 한다"고 덧붙였다.

현재 안 원장은 재개발 딱지 의혹, 안철수연구소(안랩) 대표를 지낼 당시 신주인수권부사채(BW) 헐값 인수 의혹, 산업은행의 안랩 투자 과정에서의 뇌물제공 의혹, 재벌회장 구명 탄원서를 비롯한 브이소사이어티 활동, 포스코 사외이사 활동 등 여러 의혹에 둘러싸여 있다.

이 관계자는 "안 원장을 둘러싼 의혹과 관련해 뇌물을 받은 의혹이 있는 산업은행 강모 팀장, 주식 매각 시 500억원을 챙긴 것으로 알려진 안랩 2대주주 원모씨 등 30여명을 (국감 증인으로) 부를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누리당은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에 대해서도 문 후보의 아들이 2007년 한국고용정보원에 채용될 때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에 주목하고 있다.

이 관계자는 "문 후보의 아들뿐만 아니라 당시 고용정보원장, 채용 관련 임원 등을 모두 증인으로 부를 것"이라며 "환노위도 될 수 있고, 총리실이 부처 전체를 관장한다는 점에서 정무위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당시 원장이 문 후보가 청와대 민정수석 시절 비서관으로 있던 권재철씨"라며 "자신의 밑에 있던 비서관이 원장을 하는데 모집기간도 보름이 아닌 6일에 불과하고, 모집 내용도 `연구직 모집이라는 딱 한 줄에 불과했다. 그야말로 `맞춤형 취업"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 "문 후보가 공평과 정의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일자리 창출하겠다고 하는데 자기 아들한테는 해당되지 않는 것 같다"고 강조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