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가에 남양주 그린벨트 투자 미끼로

 새누리당 송영선 전 의원이 지난 4.11총선에서 낙선한 후 사업가 A씨를 만나 박근혜 후보를 대통령으로 만드는데 필요하다는 요지로 금품을 요구한 것으로 드러났다.

19일 한겨레가 입수해 공개한 송 전 의원과 A씨의 대화내용을 담은 녹취록에 따르면 송 전 의원은 지난 8월 중순 서울의 한 식당에서 A씨를 만나 "12월 대선에서 (내 지역구인 경기도 남양주갑에서 박근혜 후보 지지표) 6만표를 하려면 1억5000만원이 필요하다"며 "그러면 (A씨가) 투자할 수 있는게 남양주 그린벨트가 있다"고 말했다.

또 "12월에 6만표가 나오면 내가 박 후보를 대통령 만드는데 1등 공신이 되니까 내 자리가 확보되는 거죠"라고도 했다.

지난 총선에서 경기도 남양주갑에 출마했다가 낙선한 송 전 의원은 현재 새누리당 남양주갑 당원협의회 위원장이다.

이어 송 전 의원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자신이 재판을 앞둔 상태임을 언급하며 "지금 제일 급한 것은 변호사비 3000만원 그것이다. 그것은 기부"라며 돈을 요구했다.

그는 "지역구 관리라는게 딴게 아니다. 대선때 (박 후보를) 좀 찍어달라고 그러려면 그 돈이 한달에 1500만∼800만원이 들어간다"면서 "남양주 운영비까지 손을 벌리면 너무 크고, 여의도 오피스텔 하나는 좀 도와주셨으면 한다"고 요구하기도 했다.

송 전 의원은 보증금 1000만원에 매월 관리비가 120만원 정도 나가는 7평 규모의 오피스텔을 언급하며 "(일 도와줄) 아가씨까지 있으려면 한 달에 250만원, 관리비 하면 300만원 정도 주셔야죠. 그러면 연락사무실은 된다"고 말했다.

그는 "15평이 좋지만 그렇게까지 남한테 손 벌리는게 정말 싫다"면서 "(당신은 나에게) 한달에 200만∼300만원 주는 그런 쩨쩨한 사람이 아니니까, 후원회장으로 만들어주겠다"고 덧붙였다.

송 전 의원은 4.11총선을 앞두고 대구 달서을 예비후보로 등록했으나 공천은 연고가 없는 경기 남양주갑으로 받았다.

대구 공천과 관련해 그는 "공천 받으려고 그렇게 애를 썼는데 B의원한테 3억만, 아니 2억만 갖다줬어도 내가 공천을 받았을텐데.."라며 "B의원이 최측근이다. 나는 돈을 안줘서 공천을 못받았다"고 말하기도 했다.

그는 총선 선거운동기간에 당선을 위해 허위사실을 공표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불구속 기소됐으며, 의정부지법은 지난 7일 그에 대해 벌금 500만원을 선고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