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복 모색 동참해달라"-이외수 "특정 정당 소속 조언은 어려워"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는 25일 소설가 이외수씨를 찾았다.

박 후보는 이날 강원도 양구군의 6.25 전사자 유해발굴 현장을 둘러본 뒤 돌아오는 길에 화천군 이씨의 자택을 방문했다.

이씨가 현재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 측과 직ㆍ간접적으로 접촉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그간 박 후보 측에서도 이씨를 대선 선대위 영입 대상 인사로 거론해왔다.

이씨는 박 후보를 만난 뒤 "오늘 방문을 대화합의 표현이라 생각한다. (박 후보가) 국민행복을 모색하는 것에 대해 제가 함께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했다"고 말했다고 새누리당 관계자는 전했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이씨는 "저도 언제든 나라를 위해서, 국민을 위해서 하는 일에 대해 저를 필요로 할 때는 돕겠다"고 말했다.

다만 그는 "특정 정당에 소속돼 정치에 조언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다"며 "어떤 정당이든 필요로 하고 조언을 구하면 응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씨는 또 최근 박 후보가 과거사 관련 사과 기자회견을 한 것과 관련, "굉장히 힘드셨을텐데 사과를 하신 용기에 박수를 보낸다"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또 "다른 후보들도 그 점에 대해서는 큰 일 하셨다고 칭찬하는 분위기이고 국민들도 그 점에 대해 새로운 정치의 모습을 기대하는 것 같다는 취지의 말씀을 드렸다"고 했다.

이어 "물론 부정적으로 평가하고 공격적으로 얘기하는 사람들도 트위터 상에서 봤지만 어떻게 말해도 욕하고 공격하는 사람들이니 저하고 견해도 틀리고 신경 안 쓸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박 후보가 진보 성향에다 젊은 층에 인기가 높은 이씨를 만난 것을 두고 정치권에선 중도표 및 젊은층을 겨냥한 행보라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