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틀 연속 성명 발표 대여 공세 강화
새누리, "허위사실…진실 밝혀 일벌백계해야"

속보=손인석 전 새누리당 중앙당 청년위원장이 지난해 김해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새누리당이 유권자 투표참여를 방해했다고 폭로한 가운데 후폭풍이 대선정국에 몰아치고 있다.
▶27일자 1면
이번 사건을 손인석 게이트로 규정한 민주통합당은 검찰에 고발장을 제출하고, 26?27일 성명을 발표, 검찰 수사를 촉구하는 등 새누리당을 정조준했다. 그러나 새누리당은 "치졸한 공작정치"일 뿐이라며 차단에 나섰다.
박용진 민주당 대변인은 27일 오전 서울 국회 정론관에서 가진 현안 브리핑에서 "정 의원의 정치자금법 위반, 김해을 투표방해 행위 등 손인석 게이트 수사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민주당은 정 의원이 2010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지방의원들에게 정치자금을 뿌린 의혹과 관련해 검찰에 고발장을 냈다"며 "이는 24일 구속된 손씨의 증언에 기반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손씨가 정 의원의 불법 성매매 의혹을 증언하고 있는 만큼 검찰이 관련내용을 수사하고 사법처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손씨의 폭로를 통해 의혹이 제기된 경남 김해을 보궐선거 당시 투표방해 행위에 대한 검찰수사도 촉구했다. 박 대변인은 "의혹이 사실이라면 도무지 용납할 수 없는 범죄행위이자 2의 디도스 공격행위"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손씨는 자필진술을 통해 "2010년 지방선거를 이틀 앞두고 정 의원으로부터 1000만원을 받아 지방의원 7~8명에게 돌렸다"고 했다. 또 "지난해 4.27 김해을 보선을 앞두고 당의 요청에 따라 김해를 찾아가 TH(김태호 의원)에게 1억원을 전달했다"면서 "창원터널을 막아 출퇴근하는 근로자들의 투표참여를 방해하기 위한 목적이라 들었다"고 폭로했다.
손씨의 폭로는 정 의원과의 악연에서 비롯된 것으로 지역정가는 보고 있다. 2006년 지방선거 후 정 의원의 충북지사 시절 인수위원을 지냈고, 총선 전 정 의원 지지모임인 충북청년경제포럼을 설립하는 등 정 의원의 최측근으로 평가됐다. 그러나 청주 흥덕갑에 출마한 그는 친박계 윤경식 후보에게 밀려 공천에서 탈락했고, 이후 정 의원의 성추문 의혹 인터넷 유포 사건에서 유포 당사자로 지목되며 관계가 악화됐다. 이런 이유로 손씨가 정 의원의 저격수를 자청했다는 게 지역정가의 대체적인 분석이다.
반면 새누리당 충북도당은 26일 성명에서 "대선을 목전에 두고 민주당의 치졸한 공작정치가 전모를 드러낸 것"이라며 "날조된 허위 사실로 주민을 현혹하는 권모술수"라고 선을 그었다. 충북도당은 "이미 사법당국에서 무혐의 처리한 내용을 사실인양 고발한 것"이라며 "끝까지 진실을 밝혀 일벌백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 의원 측 관계자도 "정 의원과 관련된 폭로는 이미 총선 때 민주당이 인터넷에 떠도는 말을 근거로 고발했던 것으로 경찰과 검찰 조사에서 무혐의 처리됐다"며 "대응할 가치가 없는 정치공작일 뿐"이라고 일축했다.
의혹이 불거진 만큼 조만간 검찰수사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만일 손씨의 폭로 중 일부라도 사실로 드러날 경우 대선과 맞물려 큰 파장이 예고된다. 국정감사에서도 야당 의원들이 이 문제를 집중 거론할 가능성이 커 논란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정 의원은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후보 선거대책위원회에 이름을 올리고 있어 대선과의 미묘한 교집합을 만들어 낼 수도 있다. <이도근>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