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는 2일 `네거티브 검증 공세에 대해 "통합을 위해 이런 일들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말씀드린 바 있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이날 오전 을지로 소재 한 택배회사에서 60대 이상 노인근로자들과 간담회를 가진 뒤 `네거티브 공세에 대한 대책을 묻는 기자들에게 "제가 출마선언에서도 말씀드렸듯이 통합을 위해서는 이런 일들이 없었으면 좋겠다"며 "그 정도로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달 19일 대선 출마 선언에서 정치권을 향해 "국민의 반을 적으로 돌리면서 통합을 외치는 것은 위선"이라며 "저급한 흑색선전과 이전투구를 계속하면 국민을 분열시킬 것"이라고 경고하면서 건전한 정책 대결을 위한 대선후보 3자 회동을 제안한 바 있다.

안 후보는 `추석 전 3자 회동 불발과 관련해 "급박하고 일정을 잡기 힘드니 양해해 달라는 말씀을 전해 들었다"면서 "추석 연휴가 끝났으니 실무선에서 다시 일정 조정을 해야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재추진 의사를 피력했다.

그는 특히 "노인 빈곤 문제는 어떤 OECD 국가보다도 심각한 상황이기 때문에 누가 대통령이 되더라도 풀어야 한다"면서 "그런 차원에서 선거 전에 미리 여야 모든 주자들이 합의점을 이뤄내도록 3자 협의를 했으면 좋겠다"고 제안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