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탈당 현역 1호 안캠프 공동선대본부장 맡아 -"낡은 세력에 미래 못맡겨"

 

 

 

민주통합당 송호창 의원이 9일 탈당하고 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의 선거 캠프에 합류했다.

송 의원은 이날 공평동 안 후보 선거캠프에서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낡은 정치세력에게 맡긴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안 후보 캠프에 합류한 현역의원은 송 의원이 처음이며, 앞으로 여야 현역의원들 중 추가 합류자가 나올지 주목된다.

그는 "정권교체와 새로운 정치는 우리시대의 소명이며 시민들의 뜨거운 변화의 열망 한 가운데 안철수 후보가 있다"며 "안 후보는 정권교체와 새로운 변화를 감당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후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이 지난 1년 동안 개인 안철수에게 거대 집권여당인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와 대등하게 지지하신 것도 그 이유를 확인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송 의원은 "안 후보는 시대적 과제를 감당하기 위해 모든 것을 걸었다.(그러나) 시대적 과제는 안 후보 혼자만의 힘으로는 부족하다"며 "개인 안철수를 불러냈던 우리 모두가 힘을 모아야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안 후보는 새누리당이 연일 근거없는 악의적인 공격과 흠집내기 하는 가운데 단 한명의 현역의원 없이 홀로 벌판에 서 있다"며 "안 후보의 진심을 공감하고 정권교체와 새정치개혁의 뜻을 함께 나눠온 저로서는 깊은 책임감으로 가슴 아파 견딜 수 없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안 후보는 이 자리에서 "현역의원으로서 당을 떠나는 힘든 결정을 내려줬다"고 송 의원을 소개한 뒤 "국민이 선택한 변화는 이미 시작됐다"며 "국민의 기대에 화답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송 의원은 박선숙, 김성식 전 의원과 함께 공동선대본부장에 임명됐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