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강남스타일’ 빌보드 차트 4주 연속 2위
“미국 현지 프로모션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


가수 싸이
(본명 박재상·35·사진)강남스타일이 이번 주에도 2위에 머물러 빌보드 메인 차트 정상에 오르지 못했다.

빌보드 매거진인 빌보드 비즈는 17(현지시간) `강남스타일이 메인차트인 `100’에서 4주 연속 2위를 했다고 발표했다.

`강남스타일5주 전 64위로 `100’ 차트에 진입한 이후 한 주 만에 11위로 올랐고 그 다음 주 2위로 상승하면서 계속 정상을 노렸지만 2위 수성에 만족해야 했다.

팝그룹 `마룬 5’`원 모어 나이트(One More Night)’는 이번 주에도 1위를 차지해 5주 연속 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강남스타일`원 모어 나이트의 격차는 더 벌어졌다.

2주 전 500 포인트였던 두 곡의 점수 차이가 지난 주 700포인트로 늘어난데 이어 이번주에는 2천포인트로 확대됐으며 원 모어 나이트의 포인트는 이번 주에 1% 늘어난 반면 강남스타일은 3%의 하락세를 나타냈다.

빌보드 비즈는 강남 스타일이 유료 스트리밍 횟수를 집계하는 온 디멘드 송(On demand song)과 음원 판매(digital song) 부문에서 원 모어 나이트보다 앞섰지만 이번 주에도 라디오 방송 횟수(Radio airplay)에 뒤져 정상에 오르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16일부터 호주를 방문 중인 싸이는 현지 방송인 채널7의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인 디 엑스 팩터 호주(The X Factor Australia)’와 모닝쇼 선라이즈(Sunrise)’ 등에 출연했고 18일 달링하버 인근의 위락시설인 더 스타(The Star)’에서 공연하고 나서 오는 19일 미국 로스앤젤레스로 출발할 예정이다.

싸이는 미국에서 현지 프로모션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어서 `강남스타일이 다음 주에 `100’ 차트의 정상에 오를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