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ㆍNLL의혹ㆍ'편가르기 정치' 고리로 전방위 대야공세 -천안 독립기념관서 열린 충남 대선선대위 출범식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가 21일 세종시와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북방한계선(NLL) 포기 발언 의혹을 내세워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을 겨냥한 포문을 이어갔다.

박 후보는 이날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충남 대선선대위 출범식에서 "간신히 막으니 숟가락 올리고 자신이 세종시를 지킨 것처럼 말한다"라는 지난 17일 충북 방문중 문 후보의 발언을 강하게 비판했다.

지난 19일 NLL 의혹에 대해 "진실을 밝히라"고 압박한데 이어 세종시 문제에서도 문 후보를 직접 겨냥함으로써 정치쟁점화된 이들 논란에 대해 밀리지 않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풀이된다.

그는 격려사를 통해 "저는 세종시를 지키기 위해 정치생명을 걸고 맞섰다. 당시 `박근혜가 제1야당인 것 같다'던 야당은 이제 와서 저에게 `숟가락만 얹었다'고 비난한다"며 "여러분도 그렇게 생각하는가"라고 당원들에게 되물었다.

그는 "제가 세종시를 지킬 동안 야당은 어디서 무엇하고 있었나. 이것이야말로 국민을 기만하는 일"이라며 "입으로는 정치쇄신을 말하면서 남을 비방하고 흠집내고 편가르기 하는 정치야말로 국민 불신을 조장하는 구태정치"라고 비난했다.

NLL 의혹에 대해서도 "우리 장병이 목숨걸고 NLL을 지키고 있는데 땅따먹기니, 영토선이 아니니 하면서 우리 안보를 무너뜨린게 누구인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자신에 대한 민주당의 공세를 언급하면서 "편가르고 선동하고 국민을 분열시키는 야당이 이 중차대한 위기를 극복해낼 수 있겠는가"라고 비판했다.

야당이 스스로의 잘못을 되돌아보지 않고 있다며 "정치공세로만 일관하는 야당이 정치쇄신을 말할 자격이 있겠는가"라고 반문했하기도 했다.

또 그는 "자신들의 정부에서 꼭 필요하다고 추진했던 한미FTA(자유무역협정), 제주해군기지를 야당이 됐다고 손바닥 뒤집듯 뒤집는 세력이 과연 약속을 지킬 의지가 있는 사람들인가"라고 날을 세웠다.

나아가 "서민정권이라고 약속하고 집권하고도 양극화를 가장 심화시키고 중산층을 무너뜨린 사람이 누구인가"라고 말하는 등 고삐를 늦추지 않았다.

박 후보는 "이제 모든 것을 바꿔야 한다"면서 "불신의 정치를 약속을 지키는 정치로 쇄신하고, 불공정한 경제체질을 경제민주화로 변화시키고, 치안ㆍ안보불안을 안전한 사회로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또 "저는 정치하면서 약속 하나도 무겁게 했고 한번 드린 약속은 반드시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충남도민과의 약속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세종시에 대해서는 "세종시를 발전시키는 일, 과학비즈니스벨트사업과 연계해 충남의 미래지도를 바꾸는 일 책임지고 해내겠다"며 "세종시를 내치의 중심이 되도록 해 충남을 확실한 대한민국의 행정중심으로 키우겠다"고 공약했다.

박 후보는 출범식에 앞서 독립기념관 내 `통일의 동산'에서 시민들과 함께 타종행사를 가졌다. 방명록에는 "국민대통합의 완결은 통일입니다. 100% 대한민국을 만들겠습니다"라고 적었다.

 

그는 오후 아산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한국청년회의소(JC) 제61차 전국회원대회에서 "청년의 삶을 문제를 최우선으로 해결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도 "우리나라의 미래를 선택할 것인가, 과거에 실패한 정권을 선택할 것인가 중대한 두갈래 길에 서있다"며 "이제는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선택해 대한민국의 새 역사 창조할 때"라고 지지를 호소했다.<천안/최재기>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