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위 태양광 기업 도약"

 

 

독 태양광 회사인 큐셀이 한화큐셀로 새롭게 출발했다.

한화그룹은 24일(현지시간) 독일 작센-안할트주 비터펠트-볼펜시 옛 큐셀 공장에서 홍기준 그룹 부회장, 라이너 하젤로프 작센-안할트 주총리, 김희철 한화큐셀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화큐셀(Hanwha Q.CELLS) 출범식을 가졌다.

홍 부회장은 "한화큐셀 출범으로 한화그룹은 연간 2.3GW의 셀 생산 능력을 갖춘 세계 3위의 태양광 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됐다"라고 선언했다.

그는 이어 "한화큐셀을 통해 태양광 사업에서 성과를 내는 것은 물론이고 태양광을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에너지원으로 만드는 일에 전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그룹은 지난 8월 큐셀을 인수함으로써 한화솔라원의 중국 공장(1.3GW)에 더해 큐셀의 독일 공장(200MW)과 말레이시아 공장(800MW)을 확보했다.

한화측은 이로써 다양한 지역에서 셀 생산이 가능해져 중국산 셀에 대한 반덤핑 규제를 피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과그룹은 미국 실리콘밸리에 태양광 연구소인 한화솔라아메리카를 운영하며 태양광 기술을 개발해왔으나, 앞으로는 한화큐셀이 연구개발(R&D)의 중심 역할을 맡게 된다고 밝혔다.

김희철 한화큐셀 대표는 "우선 비용 절감에 중점을 두면서 연구개발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큐셀의 높은 브랜드 가치 및 세계적인 기술력에 한화그룹의 글로벌 사업역량을 접목함으로써 태양광의 새로운 시대를 열 것"이라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