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시지구 농어촌 테마공원 조성 본격화
59억원 들여 바베큐장?산책로 등 구축

예산군 광시면에 조성중인 광시지구 농어촌 테마공원조성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돼 다음달부터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다.

광시면 광시리지내 27322규모의 부지에 조성되는 테마공원은 59억원(국비 295000만원, 군비 295000만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지난 2008년 농림수산식품부로부터 조성 대상지로 선정됐다.

20101월 조성에 따른 기본계획을 충남도로부터 승인받고 같은해 4월부터 올 3월까지 편입토지 보상을 끝내 시행계획을 승인받는 등 관련절차를 모두 마쳤다.

이어 이달중 시행업체 적격심사, 계약절차 등을 거쳐 착공하고 내년 말 준공을 목표로 추진돼 한우테마관, 한우문화광장, 바베큐장, 테마산책로, 야외무대, 한우캐릭터 어린이 놀이공간 등의 관련시설이 조성된다.

군은 광시한우마을을 찾는 이용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나아가 관광객 증가와 지역 한우축산업 발전에 기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대흥슬로시티, 예당관광지, 수덕사 등 인접한 관광지와 연계한 거점 휴양레저단지로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충남도청 이전과 내포신도시 출범으로 정주인구와 방문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테마공원 조성으로 그동안 낮은 인지도를 보였던 광시한우마을을 전국에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낙관하고 있다.

<예산/이종선>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