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여성혁명 선포식' 참석..여성리더십 부각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는 주말인 27일 `여성대통령론'을 강조하며 `여성표심 잡기'를 시도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여의도의 한 중식당에서 열린 `대한민국 여성혁명 시대 선포식'에 참석, 인사말을 통해 "여성 대통령이 탄생하는 것이야말로 가장 큰 변화이자 정치쇄신"이라고 말했다.

 박 후보는 "역대 대통령들은 모두 남성이었는데 주변 권력 다툼과 부패 등을 반복하며 국민이 바라는 희망을 이루지 못했다"면서 "여성리더십은 세계적인 추세이고 이제는 우리나라에도 어머니 같은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교육ㆍ보육ㆍ학교폭력ㆍ전세난ㆍ청년실업 등 사회문제를 일일이 거론하며 "남성 대통령들이 해결하지 못한 숙제들이 엄청 많다"면서 "이런 문제들도 여성이 하면 바로 잡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박 후보의 발언은 유력 대권주자 가운데 유일한 여성후보로서, 남성 주자인 민주통합당 문재인 또는 무소속 안철수 후보와의 차별성을 부각해 여성표에 대한 흡인력을 높이려는 전략으로 해석된다.

   박 후보가 국내 대표적인 여성 CEO(최고경영자)인 김성주 성주그룹 회장을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임명하고 중앙선대위 주요 인사들이 최근 들어 부쩍 `여성대통령론'을 강조하는 것도 `여성표 공략'의 일환으로 보인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김성주 위원장은 "대한민국 역대 어느 대통령도 편안하지 않았다"면서 "이제는 남북, 동서, 노소로 나뉜 대한민국을 대통합할 여성대통령이 필요한 때"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여성유권자협의회ㆍ여의사협회ㆍ여성경제인협회 등 주요 여성단체 대표 40여명, 김을동ㆍ김희정ㆍ강은희ㆍ김현숙ㆍ류지영ㆍ박인숙ㆍ손인춘ㆍ신의진ㆍ이에리사ㆍ이자스민 등 여성의원 10여명이 참석했다.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 중식당에서 열린 여성혁명을 시작하는 사람들의 모임 '대한민국 여성혁명 시대를 선포합니다' 행사에서 참석자들과 함께 파이팅 구호를 외치고 있다.

   박 후보는 이날 모두발언에서 "여성 대통령이 탄생하는 것이야 말로 가장 큰 변화이고 쇄신이라고 생각"한다며 "아무리 큰 변화를 강조해도 이것보다 큰 변화는 없다."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