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세종특별자치시당이 29일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황우여 대표 등 중앙당 주요 인사, 유한식 세종시장, 당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당대회를 하고 본격적인 대선 준비에 들어갔다.

참석자들은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가 없었으면 오늘날의 세종시는 없었을 것"이라며 "모두가 앞장서서 박근혜 후보를 대통령으로 만들자"고 호소했다.

황우여 대표는 축사에서 "박근혜 대선 후보는 정부의 세종시 수정추진으로 국론이 요동칠 때 '세종시는 약속대로 건설돼야 한다'고 부르짖었다"며 "이처럼 박 후보의 노력이 없었으면 천지개벽하는 현재의 세종시는 있지 않았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이어 "여성인 박 후보는 (남성 중심의) 권위적인 우리 사회의 근본부터 바꿔 전 세계에 대한민국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며 "여기 계신 여러분이 박근혜 후보를 대통령으로 만들겠다는 약속 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용환 상임고문은 "박 후보는 국회의원 시절 피나는 노력으로 세종시 수정안을 저지하고 오늘의 세종시를 만드는 산파를 했다"며 "세종시민과 충청인은 이런 점을 잊어선 안된다"고 강조했다.

안상수 중앙선대위 의장은 "대선 후보 시절 천안에서 열린 연설회에서 저를 태안사람이라고 소개하며 지지를 호소했지만 상당수 시민이 '이번에는 박근혜'라고 말하는 모습을 보면서 충청에서 박 후보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며 "세종시를 지킨 박근혜 후보를 대통령으로 만들어 달라"고 호소했다.

서병수 사무총장도 "지금 3명의 대선 후보가 있지만 세종시를 가장 잘 만들 수 있는 사람은 박근혜 후보밖에 없다"며 "특히 박 후보는 세종시를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와 연계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도시로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성효 대전시당위원장은 "세종시는 쌀의 눈과 같은 곳으로, 충청권은 물론 대한민국을 희망찬 미래로 이끌 것"이라고 말했고, 유한식 세종시장은 "박근혜 후보의 확실한 당선만이 세종시의 정상 건설과 우리의 밝은 미래를 보장해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초대 시당위원장에 단독 입후보한 김고성(72) 전 국회의원이 선출됐다.<세종/정래수>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