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화 논의 내달 10일 이후 본격화 전망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와 무소속 안철수 후보 간 야권 후보 단일화 논의가 내달 10일 이후 본격화할 것으로 보인다.

안철수 후보는 지난 29일 공평동 선거캠프 전체회의에 참석해 "단일화를 안 하겠다는 것이 아니다"라며 "그런데 내달 10일까지 정책안을 내놓기로 해, 그 약속에 먼저 충실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유민영 대변인이 30일 전했다.

안 후보는 "그때까지 정책에 집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발언은 민주당의 단일화 논의 착수 요구 자체를 회피하던 기존 태도와는 확연히 달라진 것으로, 내달 10일 대선 공약집 발표 이후 단일화 논의가 본격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안 후보는 "단일화 방식이 아니라 가치에 대한 합의점을 찾는 게 먼저다"라며 "여기에 국민 동의를 얻는 것이다"라고 말했다고 유 대변인이 전했다.

안 후보는 이날 오전 마포구 소재 영유아통합지원센터에서 `엄마 간담회'를 가진 뒤 기자들과 만나 정책 공약 발표와 관련해 "목표는 11월 10일 정도인데, 그 때까지 열심히 하겠지만 시간이 더 필요한 경우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은 어떻게 하면 우리나라를 많은 분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가지고 갈 수 있는지 의견을 모으는 게 중요하다"며 "그런 게 선행되지 않고 방법론이라든지, 다른 얘기가 나오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강조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