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ㆍ안安 사과해야"..여성단체 "여 대통령 탄생은 여성 지위향상 기폭제"

 

 

새누리당은 4일 박근혜 대선후보의 '여성대통령론'에 비판적인 야권 진영을 '수구세력'으로 몰아가며 강하게 비판했다.

특히 박 후보에 대해 "생식기만 여성이지 여성으로서의 역할을 한 것은 (없다)"는 황상민 연세대 교수의 발언을 고리로 삼아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와 무소속 안철수 후보를 싸잡아 비판했다.

이정현 공보단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을 만나 "여성대통령을 거부하는 문ㆍ안 후보 진영은 수구세력이고 쇄신대상으로, 황상민 교수 발언의 원인을 제공했다"며 문ㆍ안 후보의 사과를 촉구했다.

이 단장은 "문ㆍ안 후보진영의 핵심인사들은 여성대통령론에 대해 비난과 비판을 쏟아내며 황 교수와 유사한 발언을 해 왔다"면서 "황 교수는 그런 분위기를 고스란히 받아 극언을 쏟아낸 것"이라고 주장했다.

안형환 중앙선대위 대변인도 당사 기자회견에서 "황 교수의 발언을 불러일으킨 것은 민주당과 일부 야권 인사들"이라며 "민주당이 일종의 `숙주 역할'을 한 것"이라고 말했다.

홍문종 조직본부장은 선대본부회의에서 민주당 정성호 대변인의 `여성성' 발언을 문제 삼아 "개그콘서트 `멘붕스쿨'에 출연하는 `갸루상'처럼 민주당 스스로 '사람이 아니므니다'라고 외치는 것 같아 웃음을 참을 수 없다"면서 "민주당은 멘붕당"이라고 비난했다.

국민행복추진위원회 `행복한여성추진단' 소속 김현숙ㆍ민현주 의원, 손숙미 전 의원도 기자회견을 열어 "야권과 황 교수의 구시대적 망언은 박 후보를 깎아내리려는 초조한 모습으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제대혈법', `사회보장기본법' 등 박 후보가 발의한 법률 10건을 소개하면서 "황 교수는 지난 3일 한 방송에서도 박 후보 등 유력주자의 여성정책에 대해 무뇌적 정책이라고 말했는데 황 교수가 무뇌아"라고 비판했다.

미래여성네트워크ㆍ여성전문가포럼 등 9개 여성단체 회원 10여명도 당사 기자회견에서 "여성대통령 탄생은 여성의 지위향상에 기폭제"라며 여성대통령론 지지를 선언했다.

새누리당은 문ㆍ안 후보의 단일화 논의에 대해서도 공세를 이어갔다.

이정현 단장은 "안 후보가 단일화의 조건을 제시한 민주당의 변화라는 것은 결국 친노(친노무현) 세력의 퇴진과 맥을 같이 한다"면서 "결국 안 후보의 정치는 민주당의 내분을 조장하는 구태정치"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문 후보가 자신의 대선후보 선출 과정에서 아버지ㆍ어머니 역할을 했던 이해찬 대표와 박지원 원내대표를 어떻게 내칠지 흥미진진하게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안형환 대변인도 "문ㆍ안 후보의 단일화는 정치공학적 연대이자 박 후보를 막기 위한 '묻지마 반대' 연합"이라고 지적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