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저축은행 70억원 수임료는 `신용불량자 게이트'"

 

 

새누리당 김무성 총괄선대본부장은 14일 "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와 그의 친노(친노무현) 변호사 친구들은 신용불량자들을 끝없는 빚독촉의 고난에 처하게 한 장본인"이라고 비난했다.

김 본부장은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문 후보가 재직한 법무법인 부산은 신용불량자 5만명의 채권을 연장해주기 위해 한명당 14만원을 받고 간단한 서류를 써주는 대가로 부산저축은행으로부터 70억원을 챙겼다"고 주장했다.,

또 "이는 바로 문재인과 그 친구들이 신용불량자들의 등골을 빼내 자신들의 잇속을 챙긴 `신불자 게이트'"라고 덧붙였다.

그는 "문제는 국책금융기관인 캠코가 문 후보뿐 아니라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과 문 후보와 가까운 친노 인사들에게 `일감 몰아주기'를 한 것"이라며 "친노 변호사들은 법무법인 부산과 마찬가지로 2002~2003년 카드대란으로 인해 발생한 연체 채권들의 소멸시효 연장 일감을 대부분 싹쓸이 했다"고 말했다.

김 본부장은 이와 관련, "민주통합당 최재천 의원은 17대 국회의원으로 재직하던 2004~2007년 캠코로부터 신용불량자 연체채권 소멸시효 연장 일감을 받아 3억3천만원을 챙겨 신용불량자들의 등골을 빼먹는 변호사 수임을 했다"면서 "16ㆍ17대 국회의원을 지낸 최용규 변호사는 2005년부터 2008년까지 캠코로부터 약 12억원을 받고 신불자들의 채권소멸시효를 연장해주는 일을 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 "노 전 대통령과 문 후보의 민주화 동지로 알려진 인물인 조성래 변호사는 법무법인 동래 변호사 재직시 1만1천283명에 달하는 신용불량자들의 채권 추심을 도와주는 대가로 13억9천만원을 캠코로부터 받았고 법무법인 푸른의 정철섭 변호사도 법무법인 명의로 무려 37억원을 챙겼다"고 주장했다.

김 본부장은 "이밖에 민변과 열린우리당 소속 그리고 노무현 정권때 측근이었던 `친노 변호사'들이 대거 신불자들의 등골을 빼먹는 `신불자 게이트'에 가담했다"면서 "최소 1백수십 억 원에서 많게는 수 백억원이 노무현 정권과 관련있는 변호사들에게 특혜로 돌아갔다"고 말했다.

그는 "이는 노무현 정권에서 비서실장 등으로 일한 변호사 문재인 그리고 문재인과 가까운 친노 변호사들이 개입하거나 최소한 방조한 특혜이자 썩은 변호사들의 돈잔치"라며 "문 후보는 신용불량자들을 위한다고 하지만 이들의 등골을 빼내 경남 양산에 대지 800평 집을 마련하고 떵떵거리면서 사는 후보에게 서민들과 중산층을 위한 나라를 맡길 수 있겠느냐"고 비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