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J 김재중, ‘자칼이 온다’로 스크린 데뷔

 

 

“‘배우 김재중’으로 불리는 게 아직도 어색해요. 하지만 그렇게 불러주시는 분들이 늘어가는 걸 보면 기분이 좋아요.”

그룹 JYJ 멤버 김재중은 가수에 이어 새롭게 걸어가고 있는 배우의 길이 아직 힘겹지만 재미를 느낀다고 했다.

오는 15일 개봉하는 영화 ‘자칼이 온다’에서 그는 의문의 여자(송지효 분)에게 납치를 당하는 한류스타 ‘최현’을 연기했다.

13일 광화문 한 카페에서 만난 그는 자신의 영화를 본 소감을 묻자 “스크린에 내 얼굴이 나온다는 것 자체가 부담스럽지만, 그래도 열심히 한 것 같다는 생각에 위안은 된다”고 했다.

TV드라마 ‘닥터 진’이 종영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또다시 영화에 출연한 그는 “촬영을 할 때에는 드라마가 더 긴장됐는데, 영화는 오히려 찍고 나니까 더 긴장이 된다”고 했다.

“드라마는 시간에 쫓겨서 못하면 못한 대로 방송에 나가 버리니까 촬영할 때 긴장이 많이 됐어요. 그에 비해 영화는 감독님 조언도 충분히 듣고 계속 찍으면서 고쳐나갈 수 있는 여유가 있어서 촬영할 때는 마음이 편했죠. 그런데 이제 영화가 개봉돼서 평가를 받을 생각을 하니 되게 떨리고 긴장되네요.”

그는 연기를 하면서 노래를 부를 때와는 다른 매력을 느낀다고 했다.

“연기는 아직 모르는 게 많아서 답을 찾아가는 매력이 깊은 것 같아요. 뭔가를 캐치하고 알아갈 때 기분이 정말 좋아요.”

이전 드라마에서 진중한 캐릭터와는 달리 이번 영화에서는 한류스타라고 한껏 폼을 잡지만 알고 보면 허술하고 찌질한 구석도 있는 인물을 연기했다. 장르 자체가 코미디여서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는 등 민망한 장면도 나온다.

”그런 부담은 별로 없었어요. 오히려 ‘닥터 진’을 할 때 ‘보스를 지켜라’에 이어 또 무거운 역할이어서 부담이 더 심했죠. ‘또 이런 거야?’라는 반응이 나올까봐요. 그에 비하면 ‘자칼이 온다’는 ‘닥터 진’이 끝난 뒤에 나오는 거니까 이런 밝고 쾌활한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다는 게 마음에 들었죠.”

영화에서 그의 한류스타 연기는 실제 한류스타인 그가 처한 상황과 비슷한 면이 많아 자연스러워 보인다.

특히 극성 팬에게 시달리는 모습은 실제 상황과 비슷해 보이기도 한다.

앞으로 도전해 보고 싶은 연기가 있느냐는 질문에는 “정통 멜로나 사이코패스, 정신병자 역할을 해보고 싶다”고 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