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비 1등급·제동력 2등급 획득

국내 판매중인 전 차량에 장착

휘발유 4.81만원 절감 효과

 

한국타이어 앙프랑 에코출시 포스터.

세계적인 환경 규제와 녹색 소비 운동의 확산으로 친환경 타이어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어, 유럽은 201211, 국내는 12월부터 타이어 연비를 표기하는 타이어 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를 의무 시행한다.

이에 맞춰 한국타이어는 EU 타이어 라벨링 제도의 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국내 유일의 시험 설비 보유를 통해 최고의 안정성친환경성을 갖춘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 의무 시행에 앞서 연비(회전저항) 1등급, 젖은 노면 제동력 2등급을 획득한 상품을 포함한 총 20개 규격의 앙프랑 에코 출시.

앙프랑 에코는 국내 자동차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준중형 및 중형차 규격의 상품을 비롯한 총 20개 규격으로 출시되어 국내에서 판매중인 거의 모든 승용차에 장착이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이를 통해 기존 타이어 외에 친환경 타이어라는 하나의 세그먼트를 새롭게 창출해 운전자들의 운전습관 및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평가를 받아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한국타이어 및 타 브랜드의 자체 데이터에 따르면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과 5등급 타이어 간의 연비 차이는 당 약 1.6km, 준중형 차량의 평균 연료 탱크가 50 정도인 것을 감안하면 1회 주유 시 연료가 바닥날 때까지 80km 더 주행이 가능한 수준이다. 휘발유의 가격을 2000원으로 책정하고 준중형 차량의 평균 공인연비로 가정했을 때 4.89690원의 절감 효과가 있다.

한국타이어는 친환경 타이어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춰 선도적으로 친환경 타이어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국내 타이어 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의 근간이 된 유럽 타이어 라벨링 제도의 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국내 최초의 시험 설비를 보유하고 있는 등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세계 타이어 업체 중 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에 가장 준비가 잘 갖춰져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금산/길효근>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