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중 롱청시와 자매결연

 

 

 

 

서산시가 중국 산둥성 롱청시(榮成市)와 자매결연을 하고 두 도시 간 화합과 교류를 통한 상생발전을 다짐했다.

서산시에 따르면 이완섭 시장은 20일 이철수 시의회 의장 등 대표단과 함께 롱청시를 방문해 지앙산(江山) 시장과 자매결연 협약서에 서명했다.

두 도시는 앞으로 국제여객선 항로개설을 포함해 행정·문화·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적, 문화적 특색 등을 살린 교류와 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이 시장은 서산 대산항과 롱청시 용앤항 간의 국제여객선 항로개설을 통해 해양 항만물류는 물론 관광교류가 활발히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지앙산 시장은 롱청시와 서산시가 동북아 물류와 관광 거점도시로 부상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장을 비롯한 서산시 대표단은 국제카페리선 항로를 가진 중국내 대기업 시샤코우(西霞口) 그룹과 상호 경제교류발전 협력을 위한 협약도 체결했다.

서산시는 2008년 롱청시와 국제여객선 정기항로 개설 업무협약 체결에 이어 201011월 대룡해운의 중국 사업자인 시샤코우그룹과 정기항로 개설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고 2014년 쾌속여객선 취항을 추진 중이다.

서산 대산항과 롱청시 용앤항은 한국과 중국을 연결하는 최단거리 항로(339)로 쾌속선이 취항하면 5시간 만에 중국에 닿을 수 있어 관광산업 활성화 등 지역경제에 막대한 파급 효과가 기대된다.

<서산/장인철>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