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란 예상.."이 대통령, 촛불집회 공권력으로 제압했어야"

 

 

 

 

새누리당 김무성 총괄선대본부장이 21일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이 자신의 부정을 감추기 위해 자살했다는 취지의 언급을 해 논란이 예상된다.

김 본부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가진 농어업경쟁력강화혁신특별위원회 발대식에 참석, 격려사를 통해 "권력형 부정부패의 사슬이 아직까지 끊이지 않고 있다"면서 "이명박 대통령의 친형이 구속됐고 노무현 전 대통령이 스스로 부정해 그걸 감추기 위해 자살하지 않았나"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김영삼 전 대통령을 모시고 집권해 청와대에 가보니 거짓말 안보태고 이 방의 한 40% 정도 되는 은행지점보다 더 큰 스테인레스 금고가 있었다"면서 "전두환·노태우 전 대통령이 현금을 쌓아놓으려고 금고를 만든 것이다. 김 전 대통령이 그걸 보고 나쁜놈·도둑놈이라며 당장 처리하라고 해서 8t 트럭 5대분이 실려나갔다"고 언급했다.

김 본부장은 또 "이명박 후보를 압도적 표차로 당선시켰는데 국가 공권력 집행을 제대로 못했다"며 "정권 초기에 노무현 전 대통령이 박은 대못을 빼내야 할 시기에 '병든소 수입해 우리 국민을 다 미치게 만든다'는 말도 안되는 말에 (국정) 마비 사태가 왔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이 공권력으로 확 제압했어야죠. 청와대 뒷동산에 올라 촛불을 보며 아침이슬을 불렀다고 자랑스럽게 공개해 국민을 실망시켰다"고 덧붙였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