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테랑 연기자 박근형이 최근 방송에서 젊은 배우 중 연기 못 하는 똥배우가 많다고 일갈한 가운데 배우 윤상현(39·사진)20내가 바로 그 똥배우라고 말했다.
윤상현은 이날 밤 방송된 KBS 2TV ‘승승장구에 출연해 데뷔 초 연기를 너무 못해서 평생 들을 욕이란 욕을 다 먹었다데뷔작에서 박근형 선생님께 너는 이 일을 하면 안 된다는 소리까지 들었다고 고백했다.
윤상현은 2005SBS가 방송한 백만장자와 결혼하기로 연기를 시작했다. 당시 생짜 신인이었던 윤상현은 전격적으로 고수에 이은 남자 주조연으로 발탁됐다. 그러나 기본적인 발성조차 되지 않아 당시 발연기로 비난의 포화를 맞았다.
윤상현은 첫 대본 연습날 박근형 선생님께 공개적으로 욕을 엄청 먹었고 이후 PD가 시켜서 선생님께 개인 교습을 받았는데 그때 선생님이 너는 연기 기본도 모르고 발성도 안된다. 이 드라마 하면 안 될 것 같다고 하더니 급기야 너는 이 일을 하면 안 된다고도 하셨다고 전했다. 지난 일이라 웃으면서 회고했지만 윤상현은 당시 내가 이런 욕을 먹으면서까지 연기를 해야 하나 싶었고 그만둘 생각도 했다고 전했다.
여대 앞에서 분식집을 해 대성공을 거두는 등 남다른 사업수완으로 요식업계의 황태자를 꿈꿨다는 윤상현은 서른의 나이에 뒤늦게 가수 기획사에 발탁됐다.
연기에 뜻도 없고 재능도 없던 윤상현은 그러나 아버지가 사기를 당해 전재산을 날린 후 쓰러지고 집안의 생계가 막막해지면서 연기를 다른 시선으로 보게됐다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