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벵가지화력발전 STG계통 병입 성공

 

 

대우건설은 내전으로 중단됐던 리비아 공사 현장을 본격 재가동하겠다고 29일 밝혔다.

이 업체는 최근 리비아 현장 유지·보수에 돌입해 벵가지 복합화력발전소 시운전을 앞두고 증기가 보일러에서 터빈까지 제대로 들어가는지를 최종 점검하는 STG 계통 병입 작업에 성공했다.

대우건설은 리비아의 7개 현장이 내전에서 별 피해를 보지 않았다고 전했다.

미수라타·벵가지 복합화력발전소와 트리폴리 호텔 등 3개 현장은 마무리 단계였고, 스와니 병원과 즈위티나 복합화력발전소는 당시 현장이 개설되지 않았다.

또 벵가지 중앙병원 현장은 인도주의 차원에서 내전 중에도 계속 운영해 종전된 이후 임시정부의 압둘 잘릴 수반이 병원을 방문, 직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현재 리비아에서는 대우건설의 4개 현장이 재가동에 들어갔고, 내전이 일어나기 전 근무 인원인 2977명의 13.4% 수준인 399명이 근무 중이다.

내년 말께 즈위티나 복합화력발전소와 스와니 병원 현장을 개설하면 30~40명을 추가 파견할 계획이다.

대우건설은 리비아의 치안 상태가 빠른 속도로 정상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지난 7월 의회 출범과 9월 총리 선출이 마무리돼 정부 구성이 속도를 내고 있다.

리비아 신정부도 전력난 정상화 등을 목표로 해외 건설사들의 현장 복귀를 적극 지원하고 있어 3개 발전소를 건설 중인 대우건설은 무난히 공사를 재개할 전망이다.

대우건설은 이르면 2013년 하반기 모든 현장을 재가동하는 한편 추가 수주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