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 크루즈도 자신의 트위터에 ‘강남스타일’ 관심 보여

 

 

톰 크루즈가 강남스타일에 맞춰 말춤추는 모습을 보고 싶다.”

 

강남스타일뮤직 비디오가 최근 유튜브에서 83800만의 조회 수로 유튜브 역대 최다를 기록하고 수많은 명사가 말춤을 따라 했지만 가수 싸이(본명 박재상·35)의 선택은 톰 크루즈였다.

태국을 방문 중인 싸이는 28(현지시간) 환호하는 팬들에 둘러싸인 채 가진 AP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말춤 추는 모습을 보고 싶은 유명인사가 누구냐는 질문에 이 같이 답하며 호쾌하게 웃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수많은 패러디 비디오를 양산하며, 그를 세계적인 슈퍼스타의 반열에 올려놓았다. 이달 초 마돈나는 미국 뉴욕에서 가진 그녀의 공연무대에 싸이를 초청, 함께 강남스타일을 부르고 말춤을 췄다.

세계적인 래퍼 MC 해머는 40회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erican Music Awards)에서 그를 나의 고향친구 싸이!”라고 소개했다.

버락 오바마 미 대통령도 싸이를 언급한 적이 있다. 미 대통령 선거일에 춤을 출 수 있느냐는 질문에 그 뮤직비디오(강남스타일)에서 나온 춤을 출 수 있다고 대답했다가 조금 후 미셸(그의 부인)에게만 은밀하게 춤을 춰 줄 수 있다고 정정하기도 했다.

싸이는 이날 저녁 태국 푸미폰 아둔야뎃 국왕의 다음 달 85세 생일을 기념해 열린 콘서트에서 무료공연을 펼쳤다. 그는 아둔야뎃 국왕의 사진이 실린 거대한 포스터 옆에 비치된 국왕 자서전에 사인도 했다.

싸이는 지구촌 팬들로부터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춤 동작들로 꾸며진 새 앨범을 내년 3월 전 세계에 발매할 계획이다.

트레이드 마크인 검은 선글라스와 슈트를 착용한 싸이는 “(팬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춤 동작은 많이 남아 있는데 문제는 뮤직비디오다. 다음번 뮤직비디오가 걱정이다. 강남스타일 기록을 어떻게 깨겠는가? 85000만 조회 수를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라며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톰 크루즈는 지난 9월 초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강남스타일뮤직비디오 화면을 캡쳐한 사진을 올리고, 주소를 링크하는 등 싸이에 각별한(?) 관심을 보였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