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족 "가장 중요한 일은 박 대통령 되는 일"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가 4일 유세 이동 중 교통사고로 숨진 이춘상 보좌관의 영결식에 참석해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을 지켜봤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8시께 여의도 성모병원에 차려진 고인의 빈소를 찾았다.


 

 

 

 

그는 영결식에 앞서 열린 발인 예배에 참석해 수차례 눈물을 흘렸다.

박 후보는 특히 고인의 형인 이은상씨가 유족 인사말을 통해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때는 지금 이시간부터이고,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은 박근혜 대통령 후보와 함께 하는 여러 사람들이며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고인이 그 일을 못다 이뤘지만 박 후보께서 대통령이 돼 보다 강하고 살기좋은 대한민국을 위해 일할 수 있게 되는 것"이라고 언급하자 고개를 떨궜다.

이씨는 "고 이춘상 보좌관의 아들에 대해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다. 변함없는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발인 예배가 끝나고 빈소 밖으로 걸어나올 때에 박 후보의 눈에 눈물이 가득 고였고, 박 후보는 이내 눈물이 떨어지려고 하자 손수건을 꺼내 눈물을 닦는 모습도 보였다.

발인장인 2층에서 고인과 함께 15년간 고락을 함께 한 이재만 보좌관과 안봉근 비서관이 운구를 시작하자 유족들이 오열하기 시작했고 박 후보도 연신 눈물을 흘리다 관이 차에 실리기 전에 잠시 손을 대고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을 배웅했다.

유족들은 버스에 타기 전 박 후보에게 다가와 "꼭 승리하십시오"라고 인사를 건넸고, 박 후보도 고개를 숙인채 눈물을 흘리며 "예"라고 대답하며 서로 손을 맞잡았다.

이학재 후보 비서실장은 박 후보 대신 고인의 장지인 일산 청아공원까지 동행했다.

이날 영결식에는 이틀 전 조문을 했던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 측 김부겸 공동선대위원장이 참석했다. 앞서 진보정의당 심상정 전 후보는 조화를 보냈다.

한편 김무성 총괄선대본부장은 영결식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 시간부터 유세 등 모든 것은 정상화된다"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