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박근희 사장도 부회장 승진 - 임대기·이인용 등 7명 사장 승진

삼성전자 이재용 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해 경영 보폭을 넓힌다.

삼성생명 박근희 사장도 부회장으로 승진하고 삼성전자 이돈주 부사장과 미래전략실 임대기·이인용 부사장 등 7명이 사장으로 올라간다.

삼성그룹은 5일 부회장 승진 2명, 사장 승진 7명, 전보 8명 등 총 17명 규모의 2013년 정기 사장단 인사를 내정해 발표했다.

사장단 인사 규모는 작년(부회장 승진 2명, 사장 승진 6명, 전보 9명)과 비슷한 수준이다.

관심을 모았던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아들 이재용 사장은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삼성은 이재용 부회장 내정자에 대해 "글로벌 경영감각과 네트워크를 갖춘 경영자로서 경쟁사와의 경쟁과 협력관계 조정, 고객사와의 유대관계 강화 등을 통해 스마트폰·TV·반도체·디스플레이 사업이 글로벌 1위를 공고히 하는 데 큰 기여를 했다"고 설명했다.

이재용 부회장 내정자는 2009년 부사장, 2010년에 사장으로 각각 승진해 이번 인사에서 부회장 승진이 점쳐졌다.

오너일가중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과 이서현 제일모직 부사장은 이번 승진자 명단에서 제외됐다.

박근희 부회장 내정자도 공격적인 영업을 전개하며 시장지배력을 확대한 점을 인정받아 승진이 내정됐다.

삼성코닝정밀소재 박원규 부사장은 사장으로 승진해 삼성코닝의 대표이사를 맡고 삼성중공업 박대영 부사장도 사장 승진과 함께 대표이사를 하게 된다.

삼성미래전략실의 임대기 부사장과 이인용 부사장도 승진자 명단에 올랐다. 임대기 사장은 제일기획 대표이사로 옮긴다.

삼성생명의 윤용암 부사장도 승진과 함께 삼성자산운용 대표이사로 이동한다.

이 밖에 삼성전자 이돈주 부사장(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담당)과 홍원표 부사장(삼성전자 미디어 솔루션센터장)도 사장으로 올랐다.

사장급 8명에 대해서는 보직 이동이 이뤄진다.

삼성전자 김기남 종합기술원장이 삼성디스플레이 대표이사로, 삼성디스플레이 조수인 OLED사업부장은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장으로, 삼성전자 윤주화 DMC부문 경영지원실장은 제일모직 패션부문장으로, 미래전략실 이상훈 전략1팀장은 삼성전자 DMC부문 경영지원실장으로 각각 이동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