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공무원노조 충북본부 음성군지부는
6일 음성군청 현관에서 폭력사무관 K씨에 대한 즉시 항소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음성지부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음성군수에게 항소포기 철회하고 즉각 항소하라 폭력사무관 비호에 대한 책임을 지고 음성군민과 음성군 직원에게 사과하라 폭력재발방지대책을 세우고 이를 공개하라는 3가지 요구 사항을 제시했다.

음성지부에 따르면 K씨는 지난 20116월과 20121, 사무실과 길에서 동료직원 2명에게 폭력을 휘둘러 각각 정직 1월과 강등(56급으로)처분을 받았다.

K씨는 이에 불복해 청주지방법원에 소송을 냈다.

공무원노조 음성지부는 군수와 가진 간담회에서 직원들의 사기저하와 공직사회의 인권회복을 위해 폭력사무관의 복귀는 안 된다고 요구했다.

그러나 음성군수는 K씨를 선처해 달라는 탄원서를 제출했고, 최후 변론마저 포기하면서 사법부는 K씨의 손을 들어줬다.

지난 4일에는 항소포기 의견서를 청주지방검찰청에 제출하기도 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음성지부 인터넷 홈페이지에는 이랬다가 저랬다가, 우왕좌왕 갈팡질팡 웃긴다’, ‘군수 퇴진 운동에 돌입하라’, ‘우리 부서로 올까 봐 겁난다라는 등의 다양한 의견이 올라오고 있다.

한편 공무원노조 음성지부는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군청 정문에 천막을 설치하고 대규모 집회를 비롯해 1인 시위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또 민주노총과 음성민중연대 등과 함께 군수 퇴진 운동까지 벌인다고 밝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음성/서관석>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