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한의 배려도 없다”… 시청률 지상주의 비판

MBC가 시청률 부진에 빠진 놀러와엄마가 뭐길래를 잇따라 폐지하기로 하자 시청자들이 크게 반발하고 있다.

인터넷을 중심으로 시청자를 배려하지 않은 조치’ ‘성급한 결정이라는 비판이 줄을 잇고 있다.

지난 8일 폐지 소식이 알려진 놀러와홈페이지 시청자의견 게시판에는 폐지 결정에 항의하는 글이 하루 만에 300여 건 올라왔다.

MBC의 일방통행식 폐지 결정을 비난하는 내용이 주를 이뤘다.

아이디 ccom**오랜 세월동안 MBC를 빛냈던 프로그램이다. 그런 방송이 폐지된다면 최소한의 배려는 있어야 하는데 이건 예의라고는 찾아볼래야 볼 수가 없는 막장을 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시트콤 엄마가 뭐길래게시판에도 재미있게 보고 있는데 뒤통수 제대로 맞은 느낌이다’ ‘시청률이 전부인가라는 항의 글이 잇따랐다.

지난 5일 시작한 엄마가 뭐길래폐지 반대 서명은 이틀 만에 목표인원 2천명을 달성했고, ‘놀러와폐지 반대 서명도 시작했다.

시청자의 분노를 자극한 것은 일방적인 폐지 결정 외에 제대로 된 절차 없이 프로그램이 마무리된다는 사실이다.

두 프로그램 모두 추가 녹화 없이 기존 녹화분으로 방송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출연진의 종영 인사나 이야기의 결말은 기대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특히 놀러와8년간 방송된 장수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시청자의 배신감은 더욱 크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