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화 이후 최악의 관권선거..새누리 마지막 발버둥"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 후보는 18일 "새누리당은 더이상 국가대표라고 하기엔 능력도 자격도 없음이 입증됐다"라며 "새로운 팀으로 완전히 교체해야 한다"고 말했다.

문 후보는 이날 영등포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오늘 대한민국이 겪고 있는 총체적 난국은 대표선수 한 명 바꿔서 풀릴 일이 아니다. 팀 자체를 완전히 바꿔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명박 정권과 박근혜 후보는 '청와대 대통령', '여의도 대통령'으로 지난 5년의 정치를 함께 끌어왔다"며 "그런데 사과 한마디 없이 임무교대를 하겠다고 한다"고 비판했다.

문 후보는 "불편 불안 불만 불신 불통으로 국민은 너무 힘들었다"라며 "가혹하게 매를 들어야 하며 내일이 바로 그 순간"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국민의 눈물을 닦아 드리는 대통령, 공평과 정의를 중시하는 대통령, 희생하고 헌신하는 대통령, 국민 속에 있는 대통령, 품격 있는 대통령이 되겠다"며 "청와대 대통령시대를 끝내고 광화문 대통령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그는 "새로운 시대는 정치적 민주주의가 완성되는 시대, 누구도 권력을 독점하지 않는 시대, 경제민주화의 시대, 수도권과 지방이 균형 발전하는 시대, 여야가 상생하는 시대, 보수와 진보, 지역과 세대가 통합하는 시대, 남북이 화해 협력하는 시대이다"라며 "문재인이 새 시대의 문을 열겠다"고 다짐했다.

문 후보는 "자기 자신을 더 좋은 나라에 살도록 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바로 투표"라며 "행동하는 양심, 깨어 있는 시민이 돼 달라"고 호소했다.

또한 그는 서울역 유세에서 'NLL 대화록', '국정원 선거개입' 의혹 등에 언급, "국정원 검찰 경찰이 불법선거에 가담하고 정부가 총출동하다시피 하고 있다"면서 "민주화 이후 최악의 관권선거이자 새누리당 정권의 마지막 발버둥"이라고 주장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