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는 제18대 대선 투표일인 19일 강남구 삼성동 자택에서 개표 현황을 TV로 지켜봤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자택 인근 언주중학교에서 투표를 마친 이후 계속해서 자택에서 휴식을 취하며 선대위 핵심 관계자들과 측근들로부터 투표 상황을 보고받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오후 6시 지상파 방송 3사가 공동으로 실시한 출구조사 결과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에 박빙의 차로 앞서는 것으로 나타난 데 대해 박 후보가 어떤 반응을 보였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박 후보는 현재 삼성동 자택에서 혼자서 개표 방송을 시청 중이라고 한 측근은 전했다. 그러나 자택 주변에는 취재진과 지지자 그리고 경비에 나선 경찰력 등이 모여 자택 상황을 주시하고 있다.

앞서 박 후보는 이날 오전 8시17분께 언주중학교 1층의 투표소에서 투표를 마쳤다.

박 후보는 투표 직후 기자들과 만나 "선거 기간 함께 해주신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겸허한 마음으로 국민 여러분의 선택을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명하신 국민들께서 우리 대한민국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주실 거라고 믿는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박 후보는 "좋은 꿈을 꾸었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는 고개를 흔들며 엷은 웃음으로 답을 대신했다.

이날 투표소에는 80여명의 취재진이 몰렸으며 일본 언론사 기자도 눈에 띄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