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SK하이닉스 청주사업장 구성원 배우자 봉사단체인 ‘행복나눔단’회원들이 YMCA 무료급식소에서 무의탁노인들에게 육개장, 팥죽 등을 제공하는 ‘사랑의 점심나눔’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SK하이닉스(대표이사 권오철) 청주사업장 구성원 배우자 봉사단체인 ‘행복나눔단’ 15명은 청주총무팀 20여명과 함께 지난 21일 청주시 상당구 서문동 YMCA 무료급식소에서 지역 무의탁노인 400여명에게 점심식사를 제공하는 ‘사랑의 점심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 참여자들은 무의탁노인들에게 육개장, 잡곡밥, 과일 그리고 동지를 맞이해 팥죽을 간식으로 제공하며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특히 추운 날씨에 거동이 불편한 휠체어 장애인들을 위해 점심식사를 직접 배달하는 등 소외되기 쉬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행복을 전했다.
허은정 회장은 “춥고 궂은 날씨에도 밥 한끼 드시려고 오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가슴이 뭉클하다”며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함을 드리도록 봉사단 활동에 빠짐없이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나눔단은 2007년 회사 주부대학을 계기로 자발적으로 결성돼 현재 20여명의 회원들이 매월 지역 복지시설을 방문해 목욕봉사와 아동돌보기 등 노력봉사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