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량작물 등 8개 분야 37개 사업

금산군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의 농업경영비 절감과 고품질 농산물 생산기반 조성 지원을 통한 금산농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2013년도 농업기술보급시범사업에 23억6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

추진사업은 식량작물분야 등 8개 분야 37개이다.

올 해 사업은 3농 혁신을 통한 행복한 농업, 농촌, 농업인 육성에 기본방향을 두고 친환경 농업기술 보급,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농촌자원 활용기술 보급, 귀농인의 안정적 영농정착 및 도농교류 활성화 등에 역점을 두고 추진하게 된다.

분야별 시범사업은 △식량작물분야의 포트묘 이용 친환경 쌀 안정생산 시범 등 4개 사업 △경제작물분야의 과원시설 생력화 개선시범 등 8개 사업 △경영축산분야의 가축분뇨 자원화 시범 등 4개 사업 △특화작목분야의 인삼 연작장해 경감 시범사업 등 5개사업 △지도기획분야 농업·농촌희망가꾸기 시범사업 △벤처인력육성분야의 영농 4-H회원 영농정착기반조성 시범 등 3개사업 △농촌관광분야의 초보귀농인 실습농원 조성 시범사업 등 7개사업 △생활개선분야의 농작업환경개선 편이장비지원 등 5개 사업이다.

이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군 홈페이지 공공·고시란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또한 각 읍·면 산업담당 및 농업기술센터 (☏041-750-3511) 문의하면 된다.

2013년 농업기술보급시범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각 사업별 시범요인, 신청자격, 재배여건 등을 고려해 자신에게 맞는 사업을 선택해 25일까지 사업신청서를 금산군농업기술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금산/길효근>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