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이 오는 10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각 읍·면 사무소 및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된다.

공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노재헌)는 △농업리더반, △고품질쌀생산반, △고추전문재배반, △쌀+고추병행반 △축산반 △고사리재배기술 △고구마재배기술 △콩산업반 등 8개 과정을 26회에 걸쳐 운영, 3120여명을 교육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FTA 대응전략 △경쟁력 있는 농업과 살기 좋은 농촌을 만드는 3농 혁신 △작지만 강한 농업 경영체 ‘강소농’ 육성 등의 농업시책에 대한 정보 공유와 농업부문 개방 △기후변화 같은 농업여건의 변화에 농업인이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고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10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지역농업리더 250명을 대상으로 첫 교육을 시작, 읍·면 순회교육과 각 과정별 교육이 진행된다.

자세한 교육 일정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farming.gong-ju.go.kr)와 공주시 농촌진흥과(☏041-840-2429)로 문의하면 된다.

노 소장은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작목별 실용기술과 3농 혁신 등 올해의 농업정책 방향을 소개하는 자리인 만큼 많은 농업인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주/류석만>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