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운영 기본계획 수립

부여군은 2013년도 인사운영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공개, 예측 가능한 인사운영을 실시키로 했다.

주요 인사원칙으로는 인사 시기 정례화, 승진 및 전보 임용 요인 발생시 인사발령 사전예고제를 실시키로 했다. 특히 동일부서 5년이상 장기근무자에 대한 순환전보, 인사의 공정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한 인사행정시스템 운영할 계획이다. 승진임용 및 신규임용 공무원의 경우 읍면 배치를 우선키로 했다.

인사 시기는 매년 6월말과 12월말 기준으로 1월과 7월에 실시하고, 전입 및 전출 등 별도 인사요인 발생시 수시인사를 단행키로 했으며 6급 근속승진은 매년 1월 중으로 정례화하기로 했다.

특히, 인사행정의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격무기피 부서 직위관리제, 희망근무부서 전보 신청제, 부서장 인사추천제, 실적 가점 및 감점제 등을 운영키로 했다. 또, 승진후보자명부 순위 공개하고 일반직 6급 공무원 전원을 대상으로 5급승진 자격시험 이수제를 실시해 관리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능력 배양 및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기본 행정 역량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적재적소에 인사를 배치해 공무원이 네트워킹화 되어 공동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부여/박유화>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