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인권법 발언 연일 비난

북한이 새누리당을 향한 비난의 포문을 다시 열었다.

지난해 12월 대통령 선거가 끝나자마자 새누리당에 대한 비난을 자제하다가 최근 북한인권법 문제를 계기로 연일 공격에 나서고 있다.

북한의 대남 선전용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는 14일 논평에서 "지난 3일 새누리당은 미국 하원에서 그 무슨 탈북어린이복지법이라는 것을 놓고 저들도 '반성해야 한다'느니, '북인권법의 제정을 더 이상 미뤄서는 안된다'느니 뭐니하며 맞장구를 쳤다"며 "인권유린의 왕초들인 리명박 일당과 새누리당이 감히 그 누구의 인권을 운운할수 있는가"라고 비난했다.

새누리당 대변인은 지난 3일 브리핑에서 "이제 국회는 북한인권법 제정을 더 이상 미뤄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야당에 전향적 협조를 촉구했다.

북한의 대내용 매체에서도 새누리당에 대한 비난이 다시 등장했다.

내각 기관지 민주조선은 지난 13일 개인필명의 논평에서 "새누리당의 '북인권법' 조작책동은 북남공동선언 이행의 앞길을 가로막고 북남관계를 파국의 최극단에 몰아넣으며 나아가서 전쟁불집을 터뜨리려는 반민족적 범죄행위"라고 주장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도 이달 12일 '대결정책 연장을 노린 불순한 음모 책동'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새누리당의 북한인권법 언급에 대해 "새누리당패들이 새해 벽두부터 더러운 대결근성을 버리지 못하고 못되게 놀아대고 있다"고 비난했다.

노동신문이 새누리당을 비난하는 글을 실은 것은 남한의 대선이 실시된 지난해 12월19일 이후 20여 일 만이다.

북한 매체는 그동안 남한의 대선이 끝난 뒤 이명박 대통령과 천영우 청와대 외교안보수석 등을 원색적으로 비난하면서도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과 새누리당에 대한 비난을 의식적으로 자제하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

특히 남한의 대북정책을 비난할 때 반통일세력이라는 표현을 많이 썼고 새누리당을 직접 거명하지 않았다.

북한이 새누리당 비난을 재개한 것은 북한인권 문제를 내정간섭이자 체제를 비방하는 것으로 보고 앞으로도 강력히 대응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양무진 북한대학원대 교수는 "새누리당이 새해 들어 북한의 인권 문제를 제기하니까 북한이 이번에 이 문제를 짚고 넘어가겠다는 것으로 보인다"며 "다만 북한이 새누리당에 대한 전면적 비난을 예고한 것으로 판단하기는 이르다"고 말했다.

북한의 새누리당 비난은 북한인권법 제정의 추진을 공약으로 내세웠던 박 당선인을 간접적으로 압박하는 의도로 볼 수 있다는 해석이 나온다.

북한 매체는 아직 박 당선인에 대한 실명 비난을 재개하지 않고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