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의원, 최고위원회의서 주문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에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충청권에 조성하는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건설 사업을 차기정부 국정주요과제로 선정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정우택(청주 상당) 최고위원은 14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추경예산 확보 등을 통해 사업을 조속히 추진하는 방안에 대해 검토할 필요가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정 최고위원은 “박근혜 당선인께서 지난 대선에서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부지매입을 국고로 지원하고 조기에 실행하겠다고 공약한 바 있으나 올해 예산에 전혀 반영되지 않아 당에서 성공적인 건설을 위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당선인이 지난 대선 당시 충청권을 방문해 ‘과학벨트 부지매입비 선 국고지원’ 등 과학벨트 지원 공약을 한 것을 두고, 인수위 차원에서 핵심의제로 선정해 달라는 의미다.

정 최고위원은 “충청지역 최대 현안 중 하나인 과학벨트 건설사업과 관련, 지역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계속 나오고 있다”며 “당정협의를 통해서도 과학벨트에 대한 새누리당과 정부의 적극적인 추진의사를 알릴 필요가 있다”고 주문했다.

그는 ‘박 당선인이 인수위 단계서부터 과학벨트 성공 건설을 담보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인적·재정적 지원을 위해 특단의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는 지역의 목소리도 전했다.

이명박 대통령의 대선 공약으로 추진된 과학벨트 사업은 지난해 대전과 충남 천안·충북 오송의 거점·기능지구 지정 후 ‘급물살’을 탈 것으로 기대됐으나 현재 거점지구 부지매입비 예산 확보 등에 난항을 겪고 있다.<지영수>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