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는 종합복지타운 장애인복지관(관장 이병하)에서 3월부터 본격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하고 당진 거주 등록장애인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의 생애주기별 상담과 재활방향을 지원하기 위한 상담 진단사업과 신체기능 회복을 위한 의료재활사업 장애인에 대한 각종 교육재활사업 경제적 안정과 자립촉진을 도모하기 위한 직업재활사업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사회심리재활사업 일상생활 편익증진과 자립활동지원을 위한 재가복지사업 등을 하게된다.

프로그램은 사회재활 직업재활을 지원하기 위해 사회적응훈련 직업훈련생 교육 의료재활을 지원하기 위해 물리치료 작업치료 언어치료 교육 심리 교육재활을 지원하기 위해 심리치료 조기교육 등이며 21일부터 2월1일 까지 장애인복지관으로 방문접수나 전화접수(360-3040~1)하면 된다.

신청자는 2월 7일 장애인복지관 강당에서 공개추첨으로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대상자는 진단평가를 통해 재활 계획을 수립하고 프로 그램 운영에 들어간다.

장애인복지관은 지하1층 지상 3층 규모이며 1층 일상생활훈련실 보호자 대기실 진단실 심리.조기교육.언어.물리.작업치료실 식당 2층 주간보호실 프로그램실 강당 3층 소강당 직업 전 훈련실 체력단련실 탁구장 당구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당진/홍여선>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