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회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출전하는 한국 야구대표팀이 역대 최고의 지원을 받는다.

한국야구위원회(KBO)1998년 방콕 아시안게임에서 첫 드림팀이 결성된 이래 쌓아온 대표팀 지원 역량을 총동원해 선수들이 부족함을 느끼지 않도록 뒷받침할 예정이다.

특히 선수들이 나라를 대표해 태극마크를 달고 야구 최강국 결정전에 출전하는 만큼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훈련지원, 숙소·복장 마련 등 세심한 부분에 정성을 쏟고 있다.

KBO는 먼저 선수단 단복을 제일모직이 만든 최고급 정장으로 준비했다. 1~2회 대회 때와 달리 양말, 구두, 벨트까지 세트로 맞춰 수백만원을 호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연말 골든글러브 시상식과 15일 대표팀 출정식 때 선수들의 치수를 재 정장 제작을 마친 KBO212일 대표팀이 대만으로 전지훈련을 떠날 때 나눠줄 예정이다.

대표 선수들은 대표팀 후원업체인 나이키 사가 제작한 야구용품 이외에도 자신이 원하는 방망이와 글러브를 KBO에 요청할 수 있다.

KBO의 한 관계자는 선수들이 WBC에서 원하는 용품을 쓸 수 있도록 방망이(야수)와 글러브(투수)를 따로 주문받았다22일 소개했다.

5명의 트레이너는 대표팀 기량을 끌어올릴 비장의 무기다. 박동일 트레이닝 코치, 김현규, 오세훈, 이상섭 트레이너가 선수들의 체력을 관리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