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조직법ㆍ내각 인사청문ㆍ공약 처리 등 당부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23일 새누리당 지도부에 "우리는 공동운명체"라고 강조하면서 정부조직법 개정안 처리와 총리ㆍ국무위원 인사청문회, 총·대선 공약 등 각종 현안에 대한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박 당선인은 이날 시내 한 식당에서 가진 당 지도부와의 오찬 간담회에서 이같이 당부했다고 복수의 참석자들이 전했다.

박 당선인은 "여러분 모두 선거 때 수고 많이 했고, 또 정부조직법 개정안도 처리해야 하고 총리와 국무위원 인사청문회도 있을 텐데 앞으로도 수고가 많을 것"이라면서 "잘 통과될 수 있도록 협력해 달라"고 말했다.

박 당선인은 특히 "우리는 공동운명체로 정부조직법 이런 것도 우리가 다 같이 만든 것 아니냐. 내가 대선 때 국민행복시대를 열어가자고 주장했지만 여기 계신 분들도 다 같이 한 것 아니냐"면서 "총선과 대선 공약은 국민과의 약속인 만큼 꼭 처리해야 하며, 당 지도부에서 노력해 줬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박 당선인이 당선 후 여당 지도부와 공식적으로 만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오찬에는 당에서 황우여 대표와 이한구 원내대표를 비롯한 최고위원단과 주요 당직자, 국회 상임위원장단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박 당선인 측에서는 진 영 대통령직인수위 부위원장과 유일호 당선인 비서실장, 이정현 정무팀장, 조윤선 대변인 등이 참석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