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원이 다른 신개념 놀이여행전세계 어린이의 친구, 꼬마 기관차 토마스(사진)가 청주에 온다.
토마스 체험전-내 생애 첫 여행이 다음달 28일까지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1층 컨벤션홀 에서 열린다. 토마스 체험전은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영국 애니메이션 토마스와 친구들의 캐릭터를 활용한 체험전으로, 2007년에도 개최되어 전국 관객 43만명이 다녀갔던 화제의 체험전이다.
토마스 체험전의 주제는 여행이다. 어린이들은 토마스와 친구들이 살고 있는 소도어섬 곳곳을 여행하며 미술관, 우체국, 도서관, 베이커리 등 애니메이션 속 다양한 일상의 공간과 만나게 된다.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이야기를 따라 놀이여행을 결합해 자연스럽게 애니메이션 속 배경무대인 소도어섬을 여행하는 이번 체험전은 캐릭터와 그 특성에 부합한 체험을 결합한 진정한 의미의 스토리텔링 체험전을 지향한다.
특히 체험전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기차체험은 친구들과 함께 토마스 기차를 타고 소도어 섬을 여행한다는 점에서 어린이들이 상상 속 모습을 체험할 수 있게 한다. 토마스가 살고 있는 영국의 작은 마을을 전시장 속에서 만날 수 있는 것 또한 특별한 재미로 다가온다.
어린이들은 소도어섬 우체국에서 토마스에게 편지를 써 부치고, ‘소도어섬 베이커리에서는 요리사가 되어 직접 쿠키를 굽는 체험도 할 수 있다. 또 신나게 뛰어 놀며 신체활동을 강화시킬 수 있는 토마스 에어바운스와 볼풀미끄럼틀 토마스 놀이터공간 외에도 블록, 퍼즐, 등 다양한 인지학습 놀잇감이, ‘소도어섬 도서관에서는 토마스영상과 다양한 어린이 도서가 마련됐다.
입장료는 24개월 미만은 무요, 24개월 이상~12세까지는 12000, 성인은 8000원이다. 문의=043-219-1114. <김재옥>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