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청 의원들과 오찬…충청지역 현안 해결 청신호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4일 지난 대선에서 제시한 충청지역 공약은 반드시 지키겠다고 거듭 강조, 충청지역 현안 해결에 청신호가 켜졌다.

박 당선인은 이날 새누리당 대전ㆍ충청 지역 의원들과 오찬 회동을 가진 자리에서 “공약을 채택할 적에 관계부처와 상의해 신중하게 한 것이니 100% 지키겠다”는 취지로 말했다고 복수의 참석자들이 밝혔다.

대전·충청 지역 의원들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관련 등 지역공약 이행을 건의했고 박 당선인은 “걱정할 필요가 뭐 있느냐. 우리가 약속을 했는데 지켜야 한다”, “공약을 잘 지킬 때 국민 신뢰를 얻을 수 있다”며 이행을 재차 다짐했다.

박 당선인이 이처럼 공약 이행을 강조하자 한 의원은 "청와대에 '공약이행 비서관'을 두면 어떻겠느냐"라고 농담삼아 건의를 했다고 참석자들은 전했다.

의원들은 또 새 정부에서 신설되는 미래창조과학부 입지를 세종시로 해야 한다는 의견을 전달했다.

특히 내포신도시로 이전한 대전 시내 충남도청사 옛 부지가 미래부 입지로 적당하다는 여론이 지역 언론에서 조성되고 있다는 얘기를 전하자 박 당선인은 "아, 그런 의견도 있으시군요"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오찬 자리에는 대전ㆍ충청 지역 의원 14명이 모두 참석했고, 당선인 측에서도 유일호 비서실장과 이정현 정무팀장이 함께 했다.

박 당선인은 이밖에 "미래는 우리가 만들어가는 것이다" "충청에서 국민행복시대 열어가는데 주도적 역할을 해달라" "국가발전뿐만 아니라 충청지역도 잘 발전되도록 힘을 모으자" 등 격려의 말을 했다고 참석자들은 전했다.

<지영수·정래수>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