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대전시청 대회의실에서 염홍철 대전시장과 5개 구청장들이  간담회를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용갑 중구청장, 한현택 동구청장, 염홍철 대전시장,
박환용 서구청장, 허태정 유성구청장, 정용기 대덕구청장.




대전 5개 자치구가 올해 본예산에서 빠진 1000억원 상당의 예산을 지원해줄 것을 대전시에 공동으로 요청했다. 구청장들은 18일 대전시청에서 열린 염홍철 시장과의 올해 첫 간담회에 참석해 이런 뜻을 전달했다.
한현택 동구청장은 “본예산에서 빠진 예산이 구청별로 적게는 70억원에서 많게는 370억원이 넘는다”며 “동구는 대전도시공사에 대행하는 청소사업비를 하나도 마련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박환용 서구청장은 “올겨울 계속된 눈과 한파로 도로 곳곳에 생긴 포트홀을 제거하면서 이미 준비한 예산이 모0두 바닥나 추가 지원이 필요하다”고 요구했다.
시책에 대한 보완 주문도 이어졌다.
허태정 유성구청장은 “옛 충남도청에 들어설 시민대학의 강좌가 자치구에서 추진하는 평생학습과 중복될 수 있기 때문에 자치구와 협의가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정용기 대덕구청장도 “평생학습은 주민 밀착도가 높아야 성과를 낼 수 있다. 자치구는 삶의 질을 높이는 프로그램을 운용하고 시민대학은 자격증 및 일자리 위주의 전문 강좌를 운용하면 효과가 클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염홍철 시장은 “1000억원 정도의 금액을 지금 당장 ‘준다 안준다’를 말하기는 무리가 있어 결정을 유보한다”며 “그러나 이 문제를 심도 있게 논의해 1차 추경에는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구별로 건의한 30억원 상당의 사업비는 모두 지원하고, 시민대학 강좌는 자치구와 협의해 효율성을 높이겠다”고 덧붙였다. <대전/정래수>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