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답보 상태에 머물렀던 증평 에듀팜특구 조성사업에 청신호가 켜졌다.
충북도는 18일 도청에서 한국농어촌공사(사장 박재순)1588억원 규모의 에듀팜특구 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농어촌공사는 오는 2016년까지 도안면 연촌리 일대 220부지에 증평에듀팜특구를 조성할 계획이다. 에듀팜특구는 복합교육 휴양단지로 농어촌공사의 인재개발원과 힐링 휴양시설, ·농 교류체험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농어촌공사는 이곳을 도시와 농촌이 하나로 어우러질 수 있는 교육과 체험 공간으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에듀팜특구가 조성되면 고용 창출과 세수 확대, 수도권 인구 유입, 농업 경쟁력 강화 등 지역경제 파급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는 별도로 군은 증평에듀팜 인근에 수십억년 전 생성된 선캄브리아기 편마암에서 백악기 퇴적암류까지 다양한 지질이 분포한 것에 주목하고 이 일대를 지질생태 둘레길지질공원으로 조성하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홍성열 증평군수는 지난달 말 사업계획서를 기획재정부에 제출해 현재 타당성 검토가 진행 중이라며 기재부가 대상사업으로 선정하면 한국개발연구원에 예비타당성조사를 의뢰해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증평/한종수>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